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재창업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사업화 성공률을 제고하기 위해 재창업 특화교육 및 컨설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재창업 특화교육 및 컨설팅은 과거 폐업 이력이 있는 (예비)재창업자 150명을 대상으로 서울과 대전에서 전 과정 무상으로 운영된다. 우수 수료자 10명에게는 중진공 재창업자금 전용트랙 신청 권한, 창업진흥원 재도전성공패키지 서류평가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세부 내용으로는 △실패 원인 분석 및 재도전 워크숍 △재창업 맞춤형 특화교육 △기업별 1:1 재창업 성공 전략 컨설팅 △기업 투자 설명회(IR 데모데이)를 통한 투자 유치 기회 등이 제공된다.

이번 지원사업의 참여 희망자는 8월 4일(금)까지 재창업 특화교육 및 컨설팅 누리집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담당 문의처로 하면 된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과거 실패 경험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인 노력으로 재도전한 기업인의 열정과 도전 정신을 응원한다”며 “중진공은 재창업자가 위기를 극복해 혁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재도전 특화교육 및 컨설팅에 대해서는 해당 사이트(www.re-challenge.com)를 참고하면 된다. 글=김수아 아카이브뉴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