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은 지난 12일 행정안전부 별관 대회의실에서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이 주관한 ‘도전‧작은연구’ 공모전의 최종보고회 및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과 행안부는 지방자치분권 및 지역균형발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도를 높이고 국민이 제안한 문제 해결형 연구과제를 발굴해 지역정책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자 ‘도전‧작은연구’ 공모전을 실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김일재 한국지방행정연구원장의 인사말로 시작해 시상식, 발표, 토론회 순으로 진행됐다.

최우수상(1명)은 행정안전부장관상과 함께 상금 1000만원, 우수상(2명)은 한국지방행정연구원장상과 함께 상금 500만원, 장려상(2명)은 한국지방행정연구원장상과 함께 상금 200만원이 각각 수여됐다.

우수 연구 5팀 시상 및 발표에 이어서는 관련 내용에 대한 과제 소관 부처(행정안전부, 국토교통부, 보건복지부) 등 유관 기관의 정책화 지원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개최됐다.

김일재 한국지방행정연구원장은 “공모전을 통해 수행된 국민 주도의 연구 결과물이 지역 주도 균형발전과 지방시대 구현을 위한 밑거름이 돼 효과적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글=김성재 아카이브뉴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