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해양수산부

해양수산부는 지난 7월 3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된 ‘2023년 섬 여행 영상공모전’의 수상작으로 김민수 씨의 ‘섬 오브(of) 섬 고군산군도(대상)’를 비롯한 총 8편의 우수작을 선정해 17일 발표했다.

앞서 해수부는 섬 여행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해양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섬 여행 후기 공모전’을 개최해 왔다. 올해는 공모전에 대한 관심과 수상작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처음으로 영상 후기를 공모한 결과 작년 수필 후기(131편)보다 77편이나 많은 208편이 접수되었다.

해수부에 따르면, 공모전 주관기관인 한국해운조합이 접수작에 대해 1차로 주제 적합성 등을 기준으로 선별했다. 섬 및 영상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작품 내용과 구성, 완성도 등 종합 심사를 진행해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입선 4편 등 8편을 최종 선정했다.

대상으로 선정된 김민수 씨의 ‘섬 오브(of) 섬 고군산군도’는 드론 촬영을 통해 생동감 있고 다채로운 영상미를 구현했다. 섬 명소 및 체험시설, 섬 지역 음식 소개 등을 통해 보는 이들이 섬 여행을 떠나고 싶게 만든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전체 수상작은 공모전 누리집(www.theksa.or.kr/islandtou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유튜브 검색창에 ‘2023 섬 여행 영상공모 수상작’으로 검색해서 시청할 수 있다. 글=김수아 아카이브뉴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