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레이저가공학회와 나노융합산업연구조합이 주관하는 ‘제14회 국제 레이저기술전시회(LASER KOREA 2024)’가 내달 3일부터 5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레이저코리아 2024는 레이저기술 분야 외에도 △나노 △접착코팅필름 △센서 △세라믹 등 총 5개 첨단기술 분야를 만나볼 수 있는 첨단융합기술 전시회다. 400개 사 700개 부스의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참가업체의 글로벌 비즈니스 지원을 위해 미국과 일본, 독일, 중국 등 해외 주요 국가의 핵심 바이어가 함께 참관에 나서는 글로벌 바이어 참관 전시회다.
이번 레이저코리아 2024에서는 반도체 공정에 최적화된 엑시머 레이저, 전기자동차 배터리 제조 공정을 위한 고출력 파이버 레이저, 3차원 용접 및 절단이 가능한 그린 레이저, 반도체 정밀 공정을 위한 피코초‧펨토초 레이저, PCB 커팅용 레이저 미세 가공 장비, 그리고 초정밀 모션 제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등 첨단산업의 혁신을 주도할 다양한 레이저 기술과 제품이 출품될 예정이다.
레이저코리아 2024의 참관을 희망하는 경우 레이저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30일까지 사전등록 신청이 가능하다.
레이저코리아 측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미래 첨단산업 트렌드를 조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전시회에 참가하는 업체는 자사의 제품을 홍보할 수 있고 신규 거래처 발굴과 동종 업종의 동향까지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글=김성재 아카이브뉴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