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리쓰와 HEAD Acoustics,차세대 자동차 비상 호출 시스템을 위한 음향 평가 솔루션 출시

안리쓰는 음향 측정 및 분석 분야의 글로벌 선두 기업인 HEAD acoustics와 협력해 개발한 차세대 자동차 비상 호출 시스템(NG eCall)을 위한 고급 음향 평가 솔루션 출시를 발표했다.

ITU-T 권고안 P.1140을 준수하는 이 새로운 솔루션은 차량 탑승자와 공공 안전 대응 지점(PSAP) 간의 음성 통신 품질을 정확하게 평가해 더 빠르고 효과적인 비상 대응을 지원한다.

2026년 1월 1일부터 유럽에서 4G(LTE) 및 5G(NR) 기반 NG eCall이 의무화됨에 따라, 차량 비상 상황 발생 시 고품질 저지연 음성 통신을 보장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충돌 후 차량 내부에서는 핸즈프리 통화가 이루어지는데, 높은 소음 수준, 에코 및 기타 음향 문제로 인해 음성 선명도가 크게 저하될 수 있다. 따라서 정확한 상황 전달과 신속한 구조 활동을 위해서는 안정적인 음성 성능이 매우 중요하다.

이 솔루션은 안리쓰의 MD8475B(4G LTE 기지국 시뮬레이션용) 또는 MT8000A(4G LTE 및 5G NR 시뮬레이션용)와 HEAD Acoustics의 ACQUA 음성 품질 분석 플랫폼을 통합한다. 이 조합을 통해 광범위한 실제 동작 조건에서 전송(마이크) 및 수신(스피커) 오디오를 포괄적으로 평가할 수 있다.